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조양호 별세 사망 숙환

by 인생승리 2019. 4. 8.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현지 시간으로, 8일 새벽 미국 현지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고 대한항공 측이 밝혔는데요.

대한항공은 운구 및 장례 일정과 절차는 추후 결정되는 대로 알려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조양호 회장은 지난달 27일 주주총회에서 주주권 행사로 대표이사에서 물러난 첫 재벌 대표 사례가 됐네요. 조양호 회장은 LA 뉴포트비치 별장에 지냈던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대한항공 측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고만 전해졌는데 자세한 사망 경위 등은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고 해요.




조양호 회장 프로필을 보면 나이는 70세 입니다. 


조양호 자녀로는 조현민 조현아 조원태가 있네요


경력

대한탁구협회 회장

국제항공운송협회 집행위원회 5선 위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집행위원(재선) 및 집행위원 선정위원회 위원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집행위원회 위원

한국방위산업진흥회 회장

한진그룹 회장

한·불최고경영자클럽 회장

대한항공 대표이사 회장

한일경제협회 부회장

하나은행 사외이사




인하대 이사장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이사장

한국경영자교협이사장회장

한진그룹 부회장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집행위원

한국항공대 (정석학원) 이사장

대한항공 사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공동 위원장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위원장



대한항공이 조양호 사망이유를 숙환이라 밝혔습니다. 

건강했던 모습 때문에 오해가 있지만 숙환(宿患)이란 오래된 지병을 말합니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8일 새벽(한국시간) 미국 현지에서 숙환으로 별세했다는 속보 기사가 발표되었네요.


일단 대한항공 측에서 조양호 사망이 숙환이라고 밝혔기 때문에 자.살은 아니라는 점이 밝혀졌네요.

대한항공은 운구 및 장례 일정과 절차는 추후 결정되는 대로 알리겠다고 했습니다.

이게 무슨일인지 놀랍습니다.



얼마전까지만해도 조양호 회장 모습은 건강해보였습니다.

조양호가 무슨 병이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정말 말도 많고 자녀들 때문에 회장직 때문에 논란이 있었던 조양호 회장이네요.